2016년 2월 2일 화요일

천연엠피비누 만들기/만드는 법/종류/효능

천연엠피비누 만들기/만드는 법/종류/효능



요즘 천연비누 만들어서 쓰시거나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모처럼 천연엠피비누만들기하고 왔답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천연비누에는 엠피비누와 씨피비누가 있는데
저는 아직 씨피비누는 도전하지 못했네요.
오늘도 천연엠피비누로 만들었어요~~
 
 
오늘 만든 천연엠피비누의 종류와 효능 소개해드릴게요.
 클로렐라 비누 - 노화방지, 독소배출, 아토피, 미백
숯 비누 - 노폐물 제거, 피부탄력
파프리카 비누 - 아토피, 미백, 피부보호, 탄력
어성초 비누 - 여드름, 피부트러블
쌀겨 비누 - 노화방지, 비타민풍부, 미백
오트밀 비누 - 비타민, 단백질, 미네랄풍부, 스크럽효능
쪽(청대) 비누 - 피부트러블, 아토피, 염증

 
확실히 공산품비누보다 천연비누가 좋더라구요,
천연비누쓰다가 다시 공산품비누는 못쓰겠다는^^;;;

 
천연엠피비누 만드는 법은 많이들 아실 거에요.
베이스오일에 원하는 분말을 섞고 살짝 식혀서 에센셜오일 첨가 후 몰드에 부어서 에탄올 슉슉 뿌려주면 저렇게 생겨난 거품이 싸악 없어지죠^^

 
요즘은 비누몰드 모양도 넘 이뻐서리 보면 다 사고 싶은 마음 억제하느라 힘들 지경ㅋㅋㅋㅋㅋㅋㅋㅋ


요로케 랩으로 팽팽하게 잘 포장해서 반짝이 스타핑 깔아주고 촬칵!!!
대박 성공이에요ㅎㅎㅎㅎㅎ
천연엠피비누 완성품을 구입해서 쓰려면 넘 비싼데 이렇게 만들어 쓰면 저렴하고 재미지고 일석다조라는^^
정말 너무 쉬운 천연엠피비누만들기 잇님들도 도전해보세요~~!!
 



댓글 16개:

  1. 와아~!! 넘 이뿌요^^

    답글삭제
  2. 근데 엠피비누가 모에요???^^;;;;;;;;;;

    답글삭제
    답글
    1. 비누베이스를 녹여서 첨가제를 섞어 만드는 비누랍니다^~

      삭제
  3. 천연비누가 참 좋더라구요~ㅎㅎㅎ

    답글삭제
  4. 백강잠이라는 분말이 기미에 효과가 있대서 저도 만들어 보려구요^^

    답글삭제
  5. 오늘 저도 비누 좀 만들어야겠는걸요^^

    답글삭제
  6. 요즘 천연비누 만드는 분들 참 많으시더라구요^^

    답글삭제
    답글
    1. 재료를 구입하기 쉬워져서 그런 거 같아요^^

      삭제
  7. 와 몰드에 컬러 구분해서 잘 부으셨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실수했네요ㅋ
      저것도 꽤 어렵더라구요ㅋㅋㅋㅋㅋ

      삭제
  8. 천연비누 정말 좋아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