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이미 받은 구원과 장차 받을 구원
신약시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받을 영혼의 구원은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새 언약 복음을 믿고 행함으로써 얻는 구원이고,
둘째는 구원사업이 끝나는 날에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여 천국에 들어감으로 얻게 되는 구원입니다.
신약 성경을 살펴보면 사도 바울은 그리스도의 희생을 힘입어서, 즉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다고 증거했습니다.
당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구원을 이미 받은 상태였음을 증거한 것입니다.
그런데 사도 베드로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에게 당시에는 아직 얻지 못했지만 말세에 나타날 구원이 있다고 편지하였습니다.
이는 이 땅에 사는 동안 새 언약의 진리를 떠나지 않는다는 전제조건 속에서 이루어지는 완전하고 영원한 구원이 별도로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이미 그리스도를 영접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라고 할지라도 나중까지 견뎌야 구원을 받는다고 가르치셨습니다(마10/22).
우리의 구원은 마지막 날에 영원한 천국에 들어감으로써 최종적으로 확정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받은 구원은 그리스도의 희생이라는 대가를 통해서 얻어졌기 때문에 다른 말로 구속이라고도 표현하는데, 구속 역시 구원과 마찬가지로 성경에서는 두 가지로 나타납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가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을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죄와 사망의 종으로 살던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유월절 양이신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말미암아 구속을 받은 것입니다.
이처럼 에베소서를 기록한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구속을 이미 받았다고 증거했습니다.
그런데 같은 에베소서 후반부를 보면,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을 받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에게 앞으로 받을 구속이 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미 구속받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받을 구속이 무엇일까요?
죄악 세상을 완전히 벗어나 신령한 몸으로 천국에 들어가는 영원한 구속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약속으로 구속받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끝까지 믿음을 지키며 견딤으로써 결국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는 완전한 구속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학교 제 15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www.watv.org
구원의 약속을 받았으니 새언약 진리를 떠나지 않고 끝까지 지키어 영원한 구원을 받는 자녀가 됩시다.
답글삭제암요 당연히 그래얍지요^^
삭제우리가 받은 구원은 우리의 행위로 인함이 아니라 하나님께 받은 것이죠~ 더 소중하게 여겨야겠습니다^^
답글삭제소중하고 감사하게 여겨야지요
삭제그리스도 안에서 약속으로 구속받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끝까지 믿음을 지키며 견딤으로써 결국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는 완전한 구속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답글삭제그래서 인내가 필요하지요^^
삭제